5월 18일 MLB 마이말린 vs 탬파레이

스포츠분석

5월 18일 MLB 마이말린 vs 탬파레이

빅스포츠 0 2 00:31

스포츠분석

#

#선발 투수

MIA : 샌디 알칸타라(2승 5패 8.10)가 시즌 3승에 도전한다. 12일 화이트삭스 원정에서 5.2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알칸타라는 출산 휴가 이후 완전히 다른 투수가 되어버린듯한 모습이다. 지금의 알칸타라는 홈이라고 해도 5이닝 4실점을 하면 다행인 레벨이다.

TB : 드류 라스무센(1승 4패 3.38)이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2일 밀워키와 홈 경기에서 5이닝 3실점의 부진한 투구를 보여준 라스무센은 최근 4경기 연속 5이닝 이하 3실점 이상의 부진이 이어지는 중이다. 원래 원정 투구가 좋지 않은 타입이라는 점 역시 불안 요소 중 하나일 것이다.

선발 : 탬파베이의 미세 우위


불펜진

MIA : 메이어는 5이닝 4실점으로 여전히 좋지 않았다. 그러나 불펜이 4이닝을 2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게 너무나 컸다. 승리조가 아닌 투수들이 제 몫을 해냈다는 점 역시 남은 시리즈에서 강점이 될수 있다.

TB : 타즈 브래들리는 4이닝 5실점으로 부진했다. 이후 1점차 상황에서 메이슨 몽고메리가 무너지면서 경기는 그대로 끝. 이후 시볼드가 2.2이닝 1실점으로 버티긴 했지만 최근 불펜의 부진은 분명 주목해야 한다.

불펜 : 막상막하


타격

MIA : 브래들리와 몽고메리를 공략하면서 9점. 홈으로 돌아오자마자 장타가 터지면서 다득점에 성공했다. 특히 주자가 많이 모여 있을때 장타가 나와주었다는 점이 중요 포인트. 상위 타선의 호조 역시 주목해야 한다.

TB : 메이어 상대로 4점. 그러나 이후 마이애미의 불펜 공략에 실패하면서 그대로 끝나버렸다. 3,4,5번이 12타수 무안타라면 경기를 하기가 어렵다. 그나마 카발레로가 유격수쪽에서 공격력을 올려주고 있는게 다행이라면 다행이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사이트러스 시리즈는 시작부터 대단했다. 특히 마이애미의 타격이 포인트. 현 시점에서 알칸타라와 라스무센의 대결은 막상막하에 가깝다. 그러나 동점 상황에서의 불펜 우위는 탬파베이가 살짝 더 낫고 이 점이 결국 승부를 가를 것이다. 후반에 강한 탬파베이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5 탬파베이 승리

승1패 : 1

핸디 : 마이애미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