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 10월 17일 지바롯데 vs 니혼햄 해외야구분석

스포츠분석

【NPB】 10월 17일 지바롯데 vs 니혼햄 해외야구분석

메이저 0 918 2020.10.17 13:31

wl.png

 

투타의 조화로 완승을 거둔 치바 롯데 마린스는 후루야 타쿠로(3.00)가 데뷔 첫 선발 마운드에 오른다. 데뷔전이었던 10일 소프트뱅크 원정에서 3이닝 3안타 5삼진 4볼넷 1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후루야는 고교 시절과 달리 고속 패스트볼과 흔들리는 제구를 보여주었다는 점이 이채롭다. 선발로서 부담감을 얼마나 이겨낼지가 관건이 될 듯. 전날 경기에서 니혼햄의 투수진 상대로 홈런 3발 포함 5점을 올린 치바 롯데의 타선은 집중력은 아직까지 좋을때의 모습을 회복하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도 승리조의 안정감은 여전히 위력적이다.


선발 난조가 패배로 이어진 니혼햄 파이터스는 아리하라 코헤이(6승 8패 3.53)가 시즌 7승에 도전한다. 10일 오릭스와의 홈경기에서 6안타 완봉승을 거둔 아리하라는 드디어 작년의 모습을 되찾아가는 중이다. 치바 롯데 상대로 최근 홈과 원정에서 15이닝 무실점으로 호조를 보여준다는 것도 이번 경기에 대한 기대치를 올리는 포인트다. 전날 경기에서 후타키 공략에 실패하면서 단 1점에 그친 니혼햄의 타선은 홈에서의 호조가 원정으로 이어지지 못한게 대단히 아쉽다. 불펜의 안정감 부족은 그들이 B클래스를 확정짓는 이유일 것이다.


전날 치바 롯데는 무려 4개의 실책을 범하고도 승리했다. 그만큼 니혼햄의 경기력이 엉망이었다는 이야기. 그러나 후루야의 노컨트롤은 니혼햄에게 강점으로 작용할수 있는 반면 금년의 아리하라는 치바 롯데 한정으로 완벽한 저승사자에 가깝다. 선발에서 앞선 니혼햄 파이터스가 승리에 가까이 있다.


SCORE : 후루야는 볼넷으로 무너질 가능성이 높다. 니혼햄이 빠르게 리드를 잡고 승리를 가져갈수 있을 것으로 본다. 예상 스코어는 5:2 내외에서 형성이 될 듯.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