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스냅] 제논, 한국해양진흥공사 AI 프로젝트 수주

뉴스포럼

[테크스냅] 제논, 한국해양진흥공사 AI 프로젝트 수주

빅스포츠 0 3 12:20
오지은기자 구독 구독중
이전 다음

오라클, 골프 IT 플랫폼 스마트스코어에 클라우드 서비스

KOSA, 회원사에 IBK 시스템 'FP메이트' 이용 혜택 제공

제논
제논

[제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생성형 AI 설루션 전문 기업 제논은 한국해양진흥공사의 '대내 생성형 AI 서비스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공사의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지능형 AI 시스템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다. 제논은 생성형 AI 플랫폼 제노스를 기반으로 전사적 AI 인프라를 단계적으로 구축할 계획이다. 제논은 공사의 기존 내부 업무 시스템 아라온과 연동되는 AI 에이전트 '아라온 에이전트'를 개발해 시스템 활용도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오라클
오라클

[오라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골프 플랫폼 기업 스마트스코어는 전사 시스템을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CI)로 전환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스코어는 국내 420여개 골프장에 설루션을 제공하는 골프 테크 설루션 기업이다. 스마트스코어 신규 서비스인 스마트스코어 골프장 ERP는 예약, 주문, 정산 등 골프장 운영 전반을 통합할 수 있는 설루션으로 스마트스코어는 성능, 가용성 등을 갖춘 OCI[456040]를 도입하기로 했다.

KOSA
KOSA

[KOSA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는 IBK시스템의 소프트웨어 사업 비용 관리 및 프로젝트 관리용 협업툴 'FP 메이트' 기능을 회원사에 제공한다. 소프트웨어(SW) 개발사가 공공기관 입찰에 참여할 때 기능점수(FP) 산정이 필수적이지만 전문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은 명세서 작성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KOSA는 SK AX와 공동 개발한 AI FP 에이전트를 오픈하고 FP 메이트까지 이용 혜택을 확대했다. (서울=연합뉴스)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