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최고 수준 축구장 인프라 구축…KFA 공인 1등급 획득

뉴스포럼

삼척시, 최고 수준 축구장 인프라 구축…KFA 공인 1등급 획득

빅스포츠 0 14 12:20
유형재기자 구독 구독중
이전 다음

전국대회 유치 기반 강화로 명품 스포츠 도시 도약 박차

삼척복합체육공원 축구 B구장
삼척복합체육공원 축구 B구장

[삼척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삼척=연합뉴스) 유형재 기자 = 강원 삼척시는 전국 단위 축구 대회와 전지훈련 팀 유치를 위해 최고 수준의 축구장 인프라를 구축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지난 7월 삼척복합체육공원 축구 B구장의 인조 잔디 교체 공사를 완료, 대한축구협회(KFA)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KFA 공인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복합체육공원 축구 A구장도 총사업비 8억2천만원을 투입, 인조 잔디 전면 교체 공사를 진행해 이달 준공했다.

이 구장은 KFA 공인 인증 절차를 진행 중이다.

시는 작년 하반기에도 도계공설운동장의 인조 잔디(KFA 1등급 인증)를 전면 교체했다.

시가 이처럼 까다로운 공인 인증 절차에 공을 들이는 이유는 단순한 시설 개선을 넘어 전국 단위 축구 대회와 전지훈련 팀을 유치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기 때문이다.

삼척복합체육공원 축구 A구장
삼척복합체육공원 축구 A구장

[삼척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FA 공인 구장은 공식 경기를 치를 수 있는 규격과 안전성을 충족했음을 의미하며 충격 흡수성, 공의 회전 저항 등 다양한 검사를 모두 통과해야만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엄격한 기준을 충족해야 선수 부상 위험을 줄이고 안정적인 경기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수준 높은 경기력을 보장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

김동훈 체육과장은 "완료된 B구장의 1등급 인증에 이어 A구장 또한 최고 수준의 구장으로 탈바꿈시켜 선수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인 체육 시설 확충을 통해 스포츠 중심 도시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email protected]

Comments

리그별 팀순위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