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소식] 남대천 파크골프장 동절기 휴장…잔디 점검

뉴스포럼

[양양소식] 남대천 파크골프장 동절기 휴장…잔디 점검

빅스포츠 0 4 12:21
류호준기자 구독 구독중
이전 다음
남대천 파크골프장
남대천 파크골프장

[양양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양양=연합뉴스) ▲ 남대천 파크골프장 동절기 휴장…잔디 점검 = 강원 양양군은 양양 남대천 파크골프장이 다음 달 1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휴장한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휴장 기간 잔디 생육 상태를 점검하고 훼손된 부분을 복원하는 등 시설 정비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잔디 품질을 개선하고 보다 자연 친화적인 운동 환경을 제공해 이용객 만족도를 높일 방침이다.

남대천 파크골프장은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대규모 파크골프장이다.

지난달에는 제4회 송이 배 강원특별자치도파크골프대회도 열리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군 관계자는 "겨울철에는 잔디 생육이 약해져 훼손 우려가 커 휴장을 결정했다"며 "내년 4월 재개장 때 더 쾌적한 환경에서 파크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마트폰 사용
스마트폰 사용

[연합뉴스 자료사진]

▲ 통합 메시지시스템 도입…정보 제공 채널 다변화 = 양양군은 다음 달 1일부터 민원인에게 행정정보를 더욱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통합 메시지시스템'을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기존 문자메시지(SMS·LMS) 중심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카카오톡 알림톡·친구 톡, 차세대 메시징 서비스(RCS)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행정정보를 전달하는 시스템이다.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고, 알림톡은 장문 문자메시지(LMS)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발송할 수 있다.

통합 메시지시스템은 민원 처리 안내, 비상소집·재난 정보 전파 등 내부 행정 처리와 일자리 사업 선정 안내·백신 예방접종·공설 묘원 신청 등 각종 행정 공지에 활용될 예정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거나 카카오톡 앱을 이용하지 않는 수신자에게는 문자메시지로 자동 전환해 발송한다.

군 관계자는 "알림톡 기반의 통합 메시지 서비스로 군민과 민원인이 각종 정책과 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제공을 위한 스마트 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