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 월드투어, 매킬로이 어워드 신설…4대 메이저 대회 성적 기준

뉴스포럼

DP 월드투어, 매킬로이 어워드 신설…4대 메이저 대회 성적 기준

빅스포츠 0 18 11.12 12:21
김동찬기자 구독 구독중
이전 다음
로리 매킬로이
로리 매킬로이

[EPA=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동찬 기자 = DP 월드투어가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의 이름을 딴 로리 매킬로이 어워드를 신설했다.

DP 월드투어는 12일 "매킬로이의 커리어 그랜드 슬램 달성을 기념해 로리 매킬로이 어워드를 매년 시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한 해 동안 4대 메이저 대회에서 가장 좋은 성적을 낸 DP 월드투어 소속 선수에게 수여한다.

매킬로이는 올해 4월 마스터스에서 우승, 4대 메이저 대회에서 모두 정상에 오르는 커리어 그랜드 슬램을 달성했다.

남자 골프에서 커리어 그랜드 슬램은 매킬로이에 앞서 진 사라젠, 벤 호건(이상 미국), 게리 플레이어(남아프리카공화국), 잭 니클라우스, 타이거 우즈(이상 미국)가 달성했으며 유럽 선수로는 매킬로이가 유일하다.

로리 매킬로이 어워드 초대 수상자는 2026년 4대 메이저 대회가 끝난 뒤에 정해진다.

DP 월드투어는 기존 세베 바예스테로스 어워드, 해리 바든 트로피, 헨리 코튼 어워드, 존 제이컵스 트로피에 이어 로리 매킬로이 어워드까지 선수 이름을 딴 시상 5개를 시행하게 됐다.

세베 바예스테로스 어워드는 DP 월드투어 올해의 선수에게 주는 상이고, 해리 바든 트로피는 두바이 레이스 1위 선수에게 수여한다.

또 헨리 코튼 어워드는 신인상, 존 제이컵스 트로피는 시니어 투어 상금왕에게 준다.

매킬로이는 "자신의 이름을 딴 상을 미래 세대 선수들에게 선물한다는 것은 엄청난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매킬로이는 13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개막하는 DP 월드투어 2025시즌 최종전 DP 월드투어 챔피언십(총상금 1천만달러)에 출전한다.

이 대회 결과에 따라 매킬로이는 해리 바든 트로피를 4년 연속 받게 된다.

이 경우 매킬로이는 해리 바튼 트로피 7회 수상으로 이 부문 단독 2위가 된다. 최다 수상 기록은 8회의 콜린 몽고메리(스코틀랜드)다.

[email protected]

Comments

리그별 팀순위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