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en.as.com/en/2021/01/29/football/1611876171_555139.html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인터뷰는 처음이라는 얀 오블락. 카데나 세르 라디오 프로그램인 'El Larguero'와의 인터뷰,
"현재 우리 괜찮습니다. 우린 시즌을 좋게 시작했어요. 리그 우승? 우린 유력이 아닌 단지 후보 중 한팀입니다. 우린 이 길을 계속가야 하는데, 아직 갈 길은 멀었어요. 끝까지 결과를 보여주며 리그 우승의 기회를 잡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의 아버지는 골키퍼였고, 전 아버지처럼 되고 싶었어요. 그가 저보다 잘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는 정말로 훌륭한 골키퍼였고, 항상 우리의 도시에서 축구했어요. 전 어렸을때부터 아버지처럼 되고 싶었습니다."
"또 다른 스포츠는 자전거로 꽤 많은 훈련을 했지만, 자전거 선수가 되고 싶다는 생각은 전혀 안해봤고요. 농구를 좋아합니다. 제 누나는 프라하에서 농구 선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전 NBA를 좋아하며, 경기 결과를 확인하죠. 또한 돈치치를 리스펙하고 있습니다."
"확실히 우리는 예전과 다른 방식으로 경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야망으로 보아, 아틀레티코는 항상 아틀레티코일 것입니다. 우리는 경기 방식을 개선하고 있고, 몇 년 전에, 몇명의 선수가 떠난 뒤에도 우린 좋은 팀으로 구성하고 있죠. 우린 여전히 4-4-2로 경기할 수 있지만, 시스템을 조금 바꿨습니다. 그럼에도 팀 전원이 수비를 잘해야 하죠. 3백 시스템은 우리가 좀 더 전진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우리가 나이스한 축구를 할 수 있게 유지해 줍니다. 하지만, 저에겐 아름다운 축구 같은 것은 없어요. 그냥 이기고 싶습니다. 중요한 것은 여러분들이 결과를 보고, 순위를 보는 것입니다."
"사모라상 수상? 그건 생각 안해요. 팀이 전체가 한 일에 대한 좋은 상입니다. 그냥 실점하지 않을려고 하고, 그러면 세이브가 많아야 합니까? 그건 우리가 뛰고 있는 경기에 달려있습니다. 제 역할은 골들을 막는 것입니다. 집중력은 모든 키퍼들에게 중요하고 또 중요하죠. 당신이 빠르다고 하지만 마음의 집중을 못하면 그것은 어려워집니다. 항상 모든 것에 경각심을 가져야 합니다."
"시메오네가 제가 골키퍼계의 메시라는거요? 그가 그렇게 생각해주는 것은 매우 좋은 일이죠. 저에게 메시는 최고의 선수에요. 전 팀이 최고의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많은 훌륭한 키퍼들이 있었고, 저는 오랜 세월 동안 꾸준함을 정말로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시메오네는 훌륭한 감독이죠. 한 감독이 같은 클럽에 오래 머무르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고 봅니다."
"제 미래에 관한 것은 여기서 다른 클럽들의 관심에 대해 이야기 하지 않을거에요. 그건 제 에이전트가 하는 일이죠. 전 우리가 더 많은 것을 이룰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용히 있었어요. 여기서 트로피를 들고 싶은 욕망이 제가 여기 있는 이유입니다. 현재로서 더 좋은 제안이 아무것도 오지 않았고, 전 여기에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어디로 갈지 아무도 알지 못해요. 그래서 하루에서 일어난 많은 것들이 다음 날에는 바뀔 수 있습니다."
번역) 네이버 카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코리아 'Ind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