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제일 추운 바다는 어디일까요요? 썰렁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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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부란 인(仁)이라는 천하의 넓은 집에 살고 예(禮)라는 천하의 바른 위치에 서서 의리(義利)라는 천하의 큰 도를 행하는 것이다. 마음보다 더 잔인한 무기는 없다. - 장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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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릇이 차면 넘치고 사람이 자만하면 이지러진다. - 『명심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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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단계가 보일 때 변화가 시작된다. - W. 드레이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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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는 언어의 예술이다. 언어는 음성(音聲)과 의미(意味)의 결합체(結合體)다. 또 의미에는 형상(形象)이 있다. 음성은 음악(音樂)으로 통하고 의미 즉 개념(槪念)은 철학(哲學)으로 형상은 그림으로 접근한다. 음성만을 강조할 때 순수시가 되고 형상만을 강조할 때 순수한 회화시가 된다. 그리고 개념만을 강조할 때 철학시나 관념시가 된다. 시는 언어의 예술이므로 이 세 부분은 종합되어야 한다. 만약 극단적으로 분리되어 강조된다면 시 자체의 본질에서 멀어지게 된다. - 문덕수 『한국의 현대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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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간 길 위에 떨어진 동전을 4글자로 줄이면? 홍길동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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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와의 견해차이는 참으면서도 낯선 사람과의 견해차이는 이단이요 음모로 몰아붙이는 것이 인간. ― B.애트킨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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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장기 잠수 기록을 세운 사람은? 요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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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나이의 애정은 자신이 육체적 만족을 취한 순간부터 급격히 떨어 진다. 다른 여자라면 누구를 막론하고 그가 소유한 여인보다 많은 매 력을 가진 듯이 생각되며 그는 변화를 추구한다. 그것과는 반대로 여 인의 애정은 이 순간부터 증대한다. - 쇼펜하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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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 없는 국이 뜨겁기만 하다. -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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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민족을 가장 진실 되게 표현하는 것은 그 민족의 춤과 음악이다. 사람의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 애그니스 도 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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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뭣으로 바쁜지 얘기해 주면 당신이 어떤 인물의 사람인지 나는 곧 알아맞힐 수 있다. - 요한 볼프강 폰 괴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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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 익자 체 장사 간다. -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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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히 익으니 속히 시들고 속히 영리해지더니 속히 바보가 된다.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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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서를 시작하면 싸움이 그친다. - 아프리카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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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가장 영광스럽게 사는 사람인가? 한번도 실패함이 없이 나아가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실패할 때마다 조용히 그러나 힘차게 다시 일어나는 데에 인간의 참된 영광이 있다. - 스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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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 球 중에서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공은?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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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위직의 입후보자를 조반용 시리얼을 사고 팔 듯 사고 팔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민주주의에 대한 모욕이다. - 애들레이 스티븐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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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서로의 건강을 위해 축배하고 자신들의 건강을 해친다. - J.K.제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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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주의자란 만일 자신이 세상에 안 태어났다면 사람들이 의아하게 여길 것이라 생각하는 사람이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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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즐겁게 웃으며 읽는 글은? 싱글벙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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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자가 예절이 없으면 역적이 되고 소인이 예절이 없으면 도적이 된다. - 명심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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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모의 나이는 반드시 기억하고 있어야 한다. 한편으로는 오래 사신 것을 기뻐하고 또 한편으로는 나이 많은 것을 걱정해야 한다. - 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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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누구나 어른이 되지는 않는다. 다만 아이로서 나이를 한살씩 먹을 뿐이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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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집은? 닭똥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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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이란 상황이 아니라 움직임이고 항구가 아니라 항해이다. - 아놀드 토인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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짐은 국가이다. - 루이 14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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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이라는 것은 정직한 것이기 때문에 결과는 정직하게 대답해준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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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에게 일어나는 일 중에 우리 스스로 불러일으키지 않은 일은 하나도 없다. - 랠프 왈도 에머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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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돈이 많아도 평생 동안 한번도 못 가는 곳은? 천국과 지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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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자 없이 꾸는 것은? 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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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는 두 볼 사이와 두 다리 사이에서 명성이 결정된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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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의 거짓을 관철하기 위해서 우리는 또 다른 거짓말을 발견해야 한다. - 스위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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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녀가 타서는 안 되는 차는? 아벨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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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마음 속에 죄가 도사리고 있다. - "성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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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여 이제 그만 악의 근원을 캐라. 너 자신이 그 근원이기 때문이다. - 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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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사람을 알려고 할 때 그 사람의 손이나 발을 보지 않고 머리를 본다. - 캘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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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 많은 것을 갖기보다는 적게 바라는 것을 선택하라. - 토머스 켐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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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운다는 것은 사치다. 그러나 배움의 사치가 가르침의 사치와 비교될 수는 없다. - R.D. 히치코크 "영원한 속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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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자가 통치하고 소수자가 통치되는 것은 자연법칙에 위반된다. - 루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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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습지 않은가? 집시 점장이를 비웃는 사람이 경제학자의 말은 진지하게 받아들이니. - 『신시내티 인콰이어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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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란 자기가 생각하는 만큼 결코 행복하지도 불행하지도 않다. - 라 로시코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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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행은 차액계산을 거부한다. -에리히 케스트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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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이여 그대는 도덕의 학교이다. - J. H. 페스탈로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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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풍기를 틀어 놓고 자다가 죽은 사람을자로 줄이면?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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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사회의 자유는 그 사회의 웃음의 양과 정비례한다. - 제로 모스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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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러진 자 망할까 두렵지 않고 낮춘 자 거만할까 두렵지 않다. - J.버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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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과 벗들이 구름 같이 몰려와 기껏 마시고 질탕히 노는 것은 즐거운 일이로되 얼마 안 되어 時間이 다하고 촛불이 가물거리며 香爐(향로)의 연기는 사라지고 차(茶)도 식고 나면 즐거움이 도리어 흐느낌을 자아내어 사람을 적막하게 한다. 아! 천하의 일이 모두 이 같을 진저! 어찌 빨리 머리를 돌리지 않느뇨. - 『채근담』 자연편(自然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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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연민은 처음에는 깃털 요처럼 따스하고 아늑하지만 딱딱하게 굳으면 거북살스러워진다. - 마여 안젤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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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당하지 않는 약점은 약점이 아니다. - 줄리어스 시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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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은 수선전문 재봉사다. - 볼드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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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의 역할이 탁월한 시대는 이미 사라졌다. 국민이나 당파나 집단 그 자체가 영웅이다. - H. 하이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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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적을 바라는 것은 좋지만 그 기적에 의지해서는 안 된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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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개와 달리기 시합을 해서 비기면? 개 같은 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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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주의 대변동이라도 어린아이가 헛간 한 구석에 죽어 있는 참새의 주검을 바라보며 생각에 잠겨 있는 광경만큼이나 감동스럽지는 못하다. - 토마스 새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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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재하는 모든 훌륭한 것은 독창력의 열매이다 - 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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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짓말을 하다가 들킨 사람이 진실을 말해도 아무도 믿어 주지 않는다. - 스페인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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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폴레옹의 묘 이름은? 불가능 능-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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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품격이 그 읽는 바의 서적으로 판단되는 것은 마치 그 사귀는 바 벗으로써 판단할 수 있음과 같다. - 스마일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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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거리에서 목탁을 두드리면 행인들에게 시주를 받는 스님을 무슨 중이라고 할까? 영업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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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보다 귀를 상석에 앉혀라.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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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덕이라는 것은 정조를 맑게 하고 곧게 지키며 분수를 지키고 몸을 정돈하며 행동을 얌전하게 하는 것을 말한다. - 장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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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독히 화가 날 때에는 인생이 얼마나 덧없는가를 생각해 보라. -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명상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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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인의 학문은 귀로 들어오고 입으로 나간다. - 『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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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미의 목구멍보다 작은 것은? 개미 먹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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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노를 억제하지 못하는 것은 수양이 부족한 표시이다. - 플푸타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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