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보니 아직 고추도 안짤랐다고...
사람은 거의 모두가 조그마한 은혜에 보답을 하고 기뻐한다. 많은 사람들이 중간 정도의 은혜를 감사하게 생각한다. 그러나 큰 은혜에 대하여 의리를 저버리지 않는 경우는 거의 없다. - 라 로슈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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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Q 120이 생각하는 산토끼의 반대말은? 알칼리 토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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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경중 읽기가 제일 힘든 성경은? 에스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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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으로 사랑을 하는 사나이는 여인 앞에서는 어쩔 줄 몰라 하고 졸렬하며 호의도 제대로 보이지 못하는 것이다. - 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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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무엇인가를 듣고 무엇인가를 생각하며 무엇인가를 배우자. - 아서 헬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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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이 많을수록 말수가 적어지고 슬기를 깨칠수록 감정을 억제한다. 고난은 인간의 진가를 증명하는 것이다. - 에피테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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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세대는 가고 한 세대는 오되 땅은 영원히 있도다. 해는 떴다가 지며 그 떴던 곳으로 빨리 돌아가고 바람은 남으로 불다가 북으로 돌이키며 이리 돌며 저리 돌아 불던 곳으로 돌아가고 모든 강물은 다 바다로 흐르되 바다를 채우지 못하며 어느 곳으로 흐르든지 그리로 연하여 흐르느니라. - "전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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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 받고 싶다면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사랑스럽게 행동하라. - 벤자민 프랭크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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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해진 해결법 같은 것은 없다. 인생에 있는 것은 진행 중인 힘뿐이다. 그 힘을 만들어내야 하는 것이다. 그것만 있으면 해결법 따위는 저절로 알게 되는 것이다. - 생떽쥐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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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사람이 동전을 넣고 시간을 다 쓰지 않은 주차미터기 앞에 차를 대는 것도 인생의 소박한 즐거움 가운데 하나다. - 더그 라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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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이 아는 바는 모르는 것보다 아주 적으며 사는 시간은 살지 않는 시간에 비교가 안될 만큼 아주 짧다. 이 지극히 작은 존재가 지극히 큰 범위의 것을 다 알려고 하기 때문에 혼란에 빠져 도를 깨닫지 못한다. - 장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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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은 돈이다. 특별히 변호사와 이야기하거나 광고 시간을 살 때. - 벤저민 프랭클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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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 귀는 둘인데. 입은 왜 하나뿐일까? 서로 더 먹으려고 싸울까 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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곤란이란 위대한 마음을 키워주는 유모이다. - 브라이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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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들 대부분은 초라한 옷차림과 엉터리 가구들을 부끄럽게 여기지만 그보다는 초라한 생각과 엉터리 철학을 부끄럽게 여길 줄 알아야 한다. - 앨버트 아인슈타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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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머란 깊이 있는 관찰 결과를 다정하게 전달하는 방법. - 리오 로스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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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가에서 죽은 사람을 무엇이라 하는가? 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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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취미보다도 손쉽게 이익을 포기한다. - 라 로슈푸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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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과 인내를 알고자 한다면 나무를 벗으로 삼으라. - 할 보런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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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을 거슬러 헤엄치는 자가 강물의 세기를 안다. - 윌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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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는 망해도 삼년 먹을 것이 있다. -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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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으로 알려진 세 여자는? 태평양.대서양.인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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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장이란 아직 살아있는 자가 죽은 자의 명예를 훔친 것과 다르지 않네. - 영화 "철십자 훈장" 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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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원결의 : 유비 관우 장비 세 사람이 한실중흥을 목적으로 유비의 집 도원에서 황천과 후토에 동생동사를 서원하고 결의형제를 맺은 고사에서 나온 말. 이 도원결의는 그들의 우정이 끝까지 변치 않고 계속되었다는 점에서 진실한 우정의 대명사로 쓰이고 있다. ☞ 명언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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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는 언제나 여인의 첫사랑이 되고 싶어 한다. 여자는 남자의 마 지막 낭만이 되려고 한다. - 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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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면이야말로 태만 불성실 빈곤의 세 가지 부끄러움을 쫓아줍니다. - 볼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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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다리란 그 위에서 편히 쉬라고 만든 게 아니라 한쪽 발이 버틸 동안 다른 쪽 발로 더 높이 올라가라고 만든 발판. - 토마스 한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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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 으뜸가는 장점은 자기의 천성의 충동을 억제하는 데 있다. - S. 존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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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기를 낚으러 가는 노인의 가슴 속엔 언제나 어린 소년이 들어 있다. - J.콜더 조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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걱정은 고양이도 죽인다. (Care killed the cat.) - 영국 격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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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굴 인종 장소 계통 은혜를 자랑치 말라. - 스펄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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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득차면 손실이 있고 겸손하면 이익을 얻는다. - 『명심보감(明心寶鑑)』 안분편(安分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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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에 피운 향이 인간의 생명을 상쾌하게 하는 것처럼 기도는 인간의 마음에 희망을 북돋워 준다. - 괴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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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다는 것 그것은 자기의 운명을 발견하는 일이다.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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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리석은 수다는 초상집에 즐거운 음악이 울리는 것과 같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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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룽지를 영어로 표현하면 ? Bobby Brown 밥이 브라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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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으로 창조된 것은 물질보다 한결 생명적이다. - 보들레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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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유순한 동물 즉 모든 것에 익숙하게 되는 그러한 존재이다. - 도스토예프스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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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동은 모든 것을 정복한다. - 베르질리우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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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록 불행에 이른다 할지라도 군신(君臣)이 함께 제 나라 강토 안에서 죽는 것이 옳은 일이다. - 이순신(李舜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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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 양심처럼 더없이 폭신한 베개는 이 세상에 없다. - 프랑스 속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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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에게 오빠가 있다 누구인가? 해오라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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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을 조롱하는 것이 진정 철학하는 것이다. - 파스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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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은 물인데 사람들이 제일 좋아하는 물은? 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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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다릴 줄 아는 것이 성공의 제일 비결이다. - R.에머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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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소 사랑 재산... 무엇인가에 남에게 동냥할 필요가 없는 인간은 없다. - E. 델버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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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 자신에 대해 웃을 수 있는 사람은 남의 웃음을 사지 않는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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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표정이란 타고나는 것이 아니다. 표정은 연륜이 우리 얼굴에 남기는 서명일 뿐. - 도로시 C. 피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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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이란 불의의 사태를 예방하는 집단적인 노력.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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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가 살아가는 목적은 자신의 이름을 우리 시대의 사건과 연결지우는 것이다. 이 세상에 함께 살고 있는 삶에게 있어서 자신의 이름과 어떤 유익한 일과를 연결짓는 일이다. - 링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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칭찬하기를 포기하면 큰 잘못. 매력적인 것을 매력 있다고 말하기를 포기할 때는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포기하는 것이기 때문. - 오스카 와일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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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주사위를 던졌는데. 처음엔이. 두 번째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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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패로 이르는 처방: 모든 이를 즐겁게 하라. - 스오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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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명예와 지위의 즐거움은 알면서도 이름 없고 평범하게 지내는 참다운 즐거움은 알지 못한다. - 『채근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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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이 사는 집을 한자로 쓰면 무엇인가? 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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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평화를 큰 소리로 외칠지라도 형제애가 없으면 평화도 없다. - 러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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山林에 숨어 삶을 즐겁다 하지 말라. 그 말이 아직도 山林의 참 맛을 못 깨달은 표적이라. 名利의 이야기를 듣기 싫다 하지 말라. 그 마음이 아직도 名利의 미련을 못 다 잊은 까닭이라. - 『채근담』 자연편(自然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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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쟁을 몰아냄으로 평화가 오는 것이 아니라 이를 극복함으로 찾아온다. - 스피노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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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은 세 종류가 있는데 첫째가 '남의 잘못에서도 아무것도 배우지 못하는 우둔한 사람' 둘째가 '남의 잘못에서 배우는 현명한 사람' 셋째가 '실수 없이 자기 길을 찾는 천재'이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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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이라는 것은 그의 안내역이 되어야 하며 개인적인 체험이 되어서는 안 된다. - 플라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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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상에서 천하를 취할 수는 있어도 다스릴 수는 없다. - 육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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벗이 먼곳으로부터 찾아오니 이 얼마나 즐거운가. 유붕자원방래불역낙호. - 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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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은 논리를 무시한다 . - 이반 투르게니에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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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풍이 일고 파도가 때리고 번개가 치고 비바람이 몰아칠 때 절벽의 깨어진 틈속에 어미새 품에서 곤히 잠든 어린 새야말로 그리스도 안에서 신자가 누리는 평화를 잘 말해 주는 것이다. - 빌리 그레이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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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은 선(善)이기 때문에 욕구하는 것이 아니라 욕구하기 때문에 선(善)이다. - 스피노자(B. de Spinoz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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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승리를 훔치지 않는다. - 알렉산더 대왕(The Great Alexand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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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맹이 여자를 꺾듯 겸손도 여자를 사로잡는다. 우리가 우리의 행위를 결정하는 것처럼 우리의 행위는 우리가 결정한다. - 엘리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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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재한다는 것은 하나님에게 지각된다는 것이다. - 버어클리(George Berkel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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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는 사랑이 끊이지 아니하고 형제는 위급한 때까지 위하여 났느니라. - "잠언 17: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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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아지 엄마 = A. 머리 짧은 스님 = B. 남C + 북C = C국. 나 + D = 우리. ABCD는? 소중한 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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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은 별을 가져다주듯 슬픔은 진리를 깨우쳐 준다. - P. J. 베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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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나귀가 예루살렘에 가도 역시 당나귀인 것이다. - 탈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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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생활에 유익하면 그것이 진리이다. - 제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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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의와 타협해 얻은 평화는 오래 갈 수 없다. - 러스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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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수가 적고 친절한 것은 여성의 가장 좋은 장식이다. - 톨스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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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가 주로 바르고. 남자가 즐겨 먹는 것은? 립스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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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도인은 세속 세계 속에 뿌려진 씨앗. - 작자 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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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적으로 알려진 세 여자는? 태평양. 대서양. 인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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